다음툴바클리너사용해보기

1.무료프로그램인 다음 클리너의 툴바 제거 기능 이용하기

 

-> Daum 클리너 설치 페이지 [바로가기]

 

 

이 설치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비트용으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주의하실 점은

 


설치 과정 중에 불필요한 것은 같이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예를들어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중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

 

다음클리너로 가끔가다 툴바나 액티브x 등을 정리하는게 목적이시라면 필요 하지않는이상 다음 클리너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내내 작동되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 메모리나 잡다한것들 지속적으로 돌려지게 되는겁시다.

 

 

그리고 웹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온라인 신문이나 기타 사이트로 설정해 둔 경우, 굳이 다음으로 홈페이지를 변경할 필요가 없으십니다.

 따라서 위 사진과 같이 체크가 되어 있는 것들을 (알아서 판단해주시길~^^)

 

이렇게 다음 클리너의 설치가 끝난 후 실행하게 되면 아래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pc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탭 중에서 툴바/IE 추가기능을 선택한 후 불필요한 툴바나 IE(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가기능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액티브x 도 옆의 탭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클리너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저의 생각은 v3 lite와 마찬가지로 설치를 해주어야는 점입니.

 

그리고, 액티브x와 툴바의 제거 뿐만 아니라, 익스플로러에 추가된 쓸데없는 추가기능들도 삭제가 가능하다.

또 컴퓨터 부팅을 느려지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데 프로그램 없이 config 에서 관리하는것과 달리 여기서는 영구 삭제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 다음 클리너의 특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