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와 용도는?

 

기계 언어

컴퓨터의 CPU는 C ++을 말할 수없는 것입니다. CPU가 기본적으로 이해 지침의 매우 제한된 세트가 호출됩니다 기계 코드 (또는 기계 언어 또는 명령어 세트 ). 어떻게 이러한 지침이 구성되어 것은이 소개의 범위를 넘어이지만, 두 가지를주의하는 것이 재미있다. 첫째, 각 명령은 (이진수에 대한 짧은) 0 또는 1이 이진수는 종종 호출되는 비트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이진 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있다. 예를 들어, 항상 설정 MIPS 아키텍처 명령어는 32 비트 길이의 지침을 가지고있다. (예 : 당신은 가능성이 사용하고있는 86, 등) 다른 아키텍처는 가변 길이 될 수 있습니다 지침을 가지고있다.

 

여기에 예를 들어 86 기계 언어 교육이다 : 10110000 01100001

둘째, 이진수의 각 세트는 같은 매우 구체적인 일을하도록 지시하는 명령으로 CPU에 의해 번역 이 두 숫자를 비교 , 또는 그 메모리 위치에이 번호를 넣어 . 일반적으로 다른 명령어 세트있을 것이다 CPU를 다른 유형, 매킨토시 파워 PC 기반 컴퓨터에서 실행되지 것 펜티엄 4에서 실행됩니다 지침 때문에. 컴퓨터가 처음 발명되었을 때 위로, 프로그래머가 할 수있는 매우 어렵고 시간이 걸리는 일이었다 기계어로 직접 프로그램을 작성했다.

어셈블리 언어

컴퓨터 언어와 프로그램 열심히 때문에, 어셈블리 언어가 발명되었다. 어셈블리 언어로, 각 명령은 짧은 이름 (보다는 비트의 집합)에 의해 식별되고, 변수 이름보다는 번호로 식별 될 수있다. 이것은 그들이 훨씬 더 쉽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CPU가 직접 어셈블리 언어를 이해할 수 없다. 대신, 어셈블러를 사용하여 기계어로 번역되어야한다.어셈블리 언어는 매우 빠른 경향 및 속도가 중요 할 때 조립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된다. 그러나, 이유 어셈블리어 정도로 빠르다 어셈블리 언어 특정 CPU에 맞게되기 때문이다. 하나의 CPU 용으로 작성된 어셈블리 프로그램은 다른 CPU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어셈블리 언어에도 여전히 간단한 태스크를 수행하기위한 명령을 많이 필요로하고, 사람이 읽을 수있는 매우 아니다.

여기 어셈블리 언어 위와 같은 명령이다 MOV 알, 061h는

높은 수준의 언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되었다. C, C ++, 파스칼, 자바, 자바 스크립트, 펄은, 모두 높은 수준의 언어 . 높은 수준의 언어는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에 실행되고 있는지 컴퓨터 종류의 약으로 염려 할 필요없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실행되기 전에 CPU가 이해할 수있는 형태로 변환해야합니다. 컴파일 및 해석 :이 작업이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컴파일러는 코드를 읽고 CPU가 직접 이해할 수있는 독립 실행 형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코드가 실행으로 전환 한 후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컴파일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직관적으로 어셈블리 언어보다 훨씬 덜 효율적인 것 높은 수준의 언어처럼 보일 수 있지만, 현대 컴파일러는 빠른 실행에 높은 수준의 언어를 변환하는 훌륭한 일을하고 있어요. 때때로 그들은 심지어 어셈블리 언어로 할 수있는 인간의 코더보다 더 나은 일을 할!

여기서 컴파일 프로세스 단순화 된 표현이죠.

 

통역사가 직접 첫 번째 기계 코드로 컴파일하지 않고 코드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통역 유연한 경향이 있지만, 해석 과정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마다 수행해야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덜 효율적이다. 이 인터프리터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마다 필요한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해석 공정의 단순화 된 표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