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보내는 수분부족 증상으로 나타나는 신호 6가지는 멀까? 중요하다

몸이 보내는 수분부족 증상으로 나타나는 신호 6가지
 

 


 

사람의 몸의 60~70% 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해진 양의 수분이 없어 진다면, 몸에서는 이상 신호를 보낸다고 하는데요. 단지 몇 퍼센트 부족하다는 이유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수분이 부족한 상태로 장기간 지속된다면 <만성 탈수>로 발전한다고 하는데요. <만성 탈수>까지 발전하게 되면 어지러움, 변비, 피로감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갈증을 느끼는 부분은 사람의 몸속의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근레에 들어서는 사회의 사람들은 갈증을 크게 신경 쓰고 있지 않고 있다고 하죠. 세계 보건 기구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 물량은 약 2리터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한국 남성은 평균 1L 수준의 물을 마시며, 여성은 850ml 수준으로 권장 수준에 상당히 못 미치는 물량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몸 속의 수분이 2%가 부족해 지면 갈증이라는 신호로 물을 보충해 달라고 목마름을 느끼게 머리에 전달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신호를 무시하게 되면 몸은 무언의 반응을 시작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반응으로는 피로감, 변비, 어지럼증 사람마다 다른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말은 혈액이 부족해 진다는 말과 비슷합니다. 일반 물이 아닌, 음료 종류를 섭취하게 된다면 만성 탈수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음료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