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협객전 창모드 설정하는 방법이랍니다~


1. dxwnd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s://sourceforge.net/projects/dxwnd/

2. 압축을 풀어 내용물을 보시면 "dxwnd.exe"이 실행파일 입니다.

 윈도우 7, 10이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우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눌러 실행해주셔야합니다.

 

3. 아래 사진이 프로그램 창이며, 원리는 게임 경로를 등록하면 프로그램이 캐치하여

풀 화면의 게임 해상도를 가상으로 실행(보이진 않음), 임의로 픽셀을 줄여 창모드로 렌더하는 방식이군요.

 

4. 조선협객전 클라이언트를 추가하기 위해 "Edit" -> "Add"를 클릭하세요.

5. 원하는 실행 이름을 입력합니다. 저는 예시로 "조선협객전"을 작성하셨네요.

6. 게임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바로 아래 "..."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7. 조선협객전이 설치 된 폴더로 들어가 "client.exe" 경로를 잡고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대부분 컴퓨터 비트 버전에 따라 Program Files(x86) 혹은 Program Files에

BornGameSoft 폴더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임의 설치가 아닌 경우인 예입니다.)

8. 바로 아래에도 "..." 버튼을 눌러 같은 경로를 위치를 설정해주세요.

9. 그럼 자세히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Run in Window"는 창 모드로 게임을 하겠다는것을뜻하며, 창 모드를 원하는 유저분들 께서는 중요한 필수 체크부분입니다.

빨간 박스의 "창 위치"는 컴퓨터 해상도 좌표 기준으로 프로그램 위치를 둔다는 뜻이고,

빨간 박스의 "창 크기"는 게임 창모드 크기를 말하는 겁니다.

 


임의로 창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아래 'x, y' 를 기입하고, "X, Y coordinates"을 클릭 체크해줍니다.

창 위치를 중앙으로 두고 싶은 경우 "Desktop center"을 체크합니다.

 


창 크기는 해상도에 따라 틀리지만 800*600이 제일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1024*768, 1366*768등 여러 크기로 설정할 수 있지만, 부드러운 화질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 픽셀 보간이 없어 도트 수만큼 늘리기 때문에 화질이 깨져나타날 것입니다.

10. Input탭 설정 방법예입니다.

창모드로 게임 실행 시 마우스 커서가 밖으로 나갈 수 있기 때문에 Cursor Clipper 그룹안에 "LOCKED"를 체크합니다.

또한 Keyboard handling 그룹안에 "Intercept Alt+F4 key"를 체크하면 해당 키를 누를 시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할 시킬수 있다네요.

11. 윈도우 7 ~ 10 유저들 설정 파트입니다.

DirectX 탭을 들어가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합니다.

 


나중에 게임 실행 시 게임 화면이 깨져보일 경우 Primary Surface, Hybrid Surface, GDI mode를

번갈아 체크해가면서 게임을 실행을 해보셔야 겠죠?

12. 게임 최적화 부분입니다.

 


Timing탭으로 이동하셔서 "Frame per Second" 그룹 안에 "Limit"를 체크.

"delay (msec)" 입력란 안에 원하는 숫자를 넣어줍니다.

 


'5~10' 정도가 무난하며, 컴퓨터 성능에 따라 '20~40' 까지도 설정할 수 있답니다.

이상 올릴 경우 렉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13. 설정을 마치게 되면 우리가 등록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이 프로그램이 켜져 있어야 창 모드가 가능하며, 게임 실행 도중 해당 프로그램이 종료 될 경우

가상 렌더 연산이 끊겨 게임이 종료 될 수 있어 주의 할점이랍니다.

14. 모든 내용 저장을 위해 "dxwnd"을 닫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예" 버튼을 눌러 정상적으로 저장하고 창을 종료해줍니다.

15. 마지막 설정 방법입니다.

조선협객전이 설치 된 경로로 들어가 "chosun.txt"를 클릭해주세요.

16. 위 내용에서 "KillExplorer"을 '0'으로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이 내용을 설정한 경우 게임이 실행되어도 바탕화면이 사라지지 않는답니다.

 

다시 dxwnd을 실행(윈도우 7~10은 관리자 실행) 하고 조선협객전을 실행하면 창 모드로 이용 할수가 있다고 하십니다!

자료출처는 조선협객전 대표카페 아우토반 인스님을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문제가 있을시 댓글을 달아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