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대어낚시3/30일(목) 국도 참돔,왕사미들

참돔은?

'아무 액션 없이 천천히 끌어주어야 입질'

■ 태클&채비

낚싯대 : 라이트 지깅용 낚싯대(길이 5~6ft, 지그 무게 150g 이하용), 민물 배스낚시용 낚싯대(길이 6~7ft, ML), 또는 참돔지그(카부라 혹은 타이라바) 전용 낚싯대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참돔지그 전용낚싯대는 베이트캐스팅릴을 사용하게끔 제작되어 있는데 길이가 7ft 전후로 초리는 부드럽고 허리부분은 상당히 빳빳한 느낌을 주는 낚싯대다. 참돔러버지그를 움직이기 수월하고 참돔이 입질 시에 이물감이 적지만 대형 참돔을 낚아 올리기에 충분한 허리힘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

: 참돔지그 전용 낚싯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3~4호 줄이 150~200m 정도 감기는 중소형 스피닝릴을 사용하면 된다. 그러나 참돔지그 전용낚싯대를 사용한다면 소형 양축릴(민물 배스낚시용 또는 이를 개조한 전용 베이트캐스팅릴)이 적합하다.

라인 : 원줄은 PE 0.8~1.5호를 사용한다. 쇼크리더는 플로로카본 14~20lb(4~5호)를 연결해줍니다.

길이는 베이트캐스팅릴을 사용하는 경우에 너무 길게 사용하면 쇼크리더 매듭이 릴의 레벨와인더를 통과하기 힘들므로 뜰채를 대기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길이만큼만 사용하면 된다.

루어 : 일반 메탈지그는 60~150g, 참돔러버지그는 40~100g 정도가 기준입니다.

 

 

?

낚시 다녀온후기를 사진위주로 올렸습니다~

카메라가 없어서 선장님의 카페에서 <<<가져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