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국도 통영대어낚시에서 대어잡았다!

 이번에 출조나가서 대단한 손맛을 봤네요 석선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 .음 카페(CaptlnandSeastory)에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바다낚시의 종류를 나누는 기준은 실로 다양하다. 우선 그 첫째는 어떤 대상어를 목적하느냐이다. 동일한 대상어일지라도 어떤 방법으로 낚느냐에 따라 그 종류가 또 세분화된다. 결국 어떤 방법으로 낚느냐는 어떤 채비를 구사하느냐로 연결되는데 바닷고기를 낚는 방법, 즉 바다낚시 채비는 크게 다섯 가지로 압축된다. 여기에는 사용하는 도구, 낚시를 하는 상황, 채비를 운용하는 방법 등에 의해 현격한 차이가 있다. 같은 물고기를 낚는다 하더라도 아주 다른 느낌과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멋지지 않습니까? 국도의 포인트선정!!

그럼 제가이용한 찌낚시에 대한 정의는..?

글자 그대로 찌를 사용하는 낚시이다. 찌낚시 채비는 민낚싯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릴낚싯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한마디로 찌낚시는 채비를 찌를 이용해 던지고 물고기의 입질도 찌를 통해 알아챈다. 갯바위나 방파제의 감성돔 · 벵에돔낚시가 대표적이며, 채비를 해저에 닿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중에 띄워 두는 것이다.

찌를 사용하는 채비에는 몇 가지 서로 다른 방법이 있다. 그러나 공통되는 기본 요소는 봉돌과 찌의 부력을 맞춰야 한다는 점이다. 이때 바람과 파도, 조류의 영향도 고려하게 됩니다.

 

바다낚시 팁정보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