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협객전아우토반 조선협객전 실행 시 각종 오류 해결 방법

회원가입,탈퇴& 케릭생성.삭제

회원탈퇴후 재가입은 6개월~1년,

케릭터삭제후 재생성은 1일~7일
 회원(계정)탈퇴,케릭터 생성시,삭제시 신중히 판단하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선협객전 실행 시 디스플레이관련 오류 문제로 불편함을 겪는 유저들이 다소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른 오류 문제들은 아직 분석중이며, 디스플레이관련 오류 문제에 한해서만 먼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을.. " 과 관련된 문제는 1번 백신문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오류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확인된 해결 방법들을 정리하였으니,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하신 후 다시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 아래의 모든 사항들을 확인 하였는데도 실행이 안 될 경우,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최대한 도와드리고자 하니, 해결 방법 확인 후에도 실행이 안 될 경우
   1:1문의 또는 실시간 카톡으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1. 백신 문제
 백신 프로그램에서 조선협객전 실행을 차단하여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들은 환경 설정에서 검사(또는 탐지) 제외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알약 또는 V3의 경우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라면 모니터 화면 하단 우측에 시계 표시 근처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이 때 이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환경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환경 설정이 안보이는 경우,
   우클릭 한 상태에서 [열기]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띄운 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선협객전이 설치된 폴더(경로)를 검사 제외 항목에 추가하여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조선협객전이 설치되는 경로는 기본적으로 아래 두 가지중 하나 입니다.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일 경우도 있습니다.
  1. 64비트 PC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BornGameSoft - Chosun
  2. 32비트 PC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BornGameSoft -Chosun
 * 폴더를 검사 제외에 추가시키기 힘들어서 파일을 추가할 경우
   client.exe 와 chosun.exe 파일을 제외하고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폴더 자체를 검사 제외에 추가시키길 권장합니다.


2. 해상도 문제
 조선협객전이 실행되는 해상도는 640x480 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PC의 해상도가 고해상도일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설정에서 해상도를 낮춰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3.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 호환성 문제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 client.exe 파일 마우스 우클릭 -> 호환 모드 -> Windows 8 선택 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4. 모니터 문제
 간혹 듀얼모니터를 이용하시는 유저들이 있으나, 조선협객전은 듀얼모니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는, PC의 모니터가 대형 모니터( TV모니터 )일 경우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PC의 기본 모니터 하나만 연결된 상태에서 실행하길 권장합니다.

 

5.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여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아프리카TV 관련 프로그램, 원격제어 프로그램, 화면녹화 프로그램 등 )
조선협객전 실행 시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은 전부 종료한 뒤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확인 후 완전히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권한 및 색상 문제
6-1. 권한 문제
 권한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선협객전이 설치된 경로로 가서 client.exe 파일의 속성을 변경하신 뒤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client.exe 파일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호환성 -> 모든 사용자에 대한 설정 변경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체크 한 뒤  [적용] 누른 후 [확인] 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6-2. 색상 문제
 색상 문제로 인해 실행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client.exe 파일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호환성 -> 모든 사용자에 대한 설정 변경
  -> "256색으로 실행"을 체크 한 뒤  [적용] 누른 후 [확인] 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7. 조선협객전 설치된 경로 내의 chosun.txt 파일 내용 수정
 조선협객전이 설치된 경로 내에 chosun.txt 파일(메모장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으로 되어있는 부분의 0 을 1로 바꾼 후 저장하여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Windows10 사용자의 경우 권한 문제로 메모장 파일이 저장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저장이 가능해집니다.
 [ chosun.txt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보안 -> 편집 ->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 안에 있는 항목들을
 전부 한번씩 클릭 한 뒤 [모든 권한]을 [허용]란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체크 되어있는 항목은 건너 뛰시면 됩니다. [모든 권한]을 [허용]란에 체크하기 위한 곳은 기본적으로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