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비리 명단- 지역별 리스트 및 전주지역 전국 명단?

비리 혐의가 적발된 사립유치원 명단이 공개돼 대중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 결과, 1878개 사립유치원에서 5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는 사실이 알려져 해당 유치원의 학부모들에게 충격과 분노를 안겼다. 많은 학부모들이 불안감 속에 비리 유치원의 명단을 확인하고 있다.

먼저 비리 혐의가 적발된 사립유치원의 명단은 MBC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C뉴스 공식 홈페이지의 상단 가운데에 '전국 유치원 감사 결과 실명 첫 공개' 배너가 있다. 

 


<사진= MBC뉴스 홈페이지 화면 캡쳐>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강원, 경기, 경남, 경북 등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비리 유치원 명단이 적힌 PDF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서울, 경기, 인천은 상세 페이지가 추가돼 있다.

MBC 측은 비리 유치원의 명단과 함께 "이번 감사 결과는 전국 모든 유치원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가 아니며, 17개 시도교육청이 2014년 이후 자체 기준에 따라 일부 유치원을 선별해 실시한 감사 결과"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감사에 적발된 유치원 명단이 모두 공개된 것도 아니다.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 유치원은 최종 판결이 나오기 전까지 실명 공개를 할 수 없다", "각 교육청마다 적발사항에 대한 공개 수준이 다르다. 공개된 자료는 유치원 설립자와 원장 이름 등 개인정보와 처분에 불복해 소송을 제기한 경우만 삭제했을 뿐 교육청에서 제출한 자료에 어떤 수정도 가하지 않았다"라고도 밝혔다.

또한 "고의성이 없는 단순 착오나 실수로 규정에 어긋난 행위를 했다 감사에 적발된 유치원들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라고 남겼다.

<사진= 환희유치원 공식 홈페이지 캡쳐>

특히 비리 유치원 명단에 포함된 동탄 환희유치원은 MBC 보도를 통해 해당 내용이 상세히 전해져 이슈가 됬습니다.

 환희유치원은 적발된 비리 내용만 13개나 나온것으로 알려졌다. 

교비 부정사용 내역에 따르면 루이비통 명품가방 등 백화점 쇼핑과 노래방·미용실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약 5000만원[1032건]에 나왔고, 환희유치원장 아파트 관리비, 자동차 차량 유지비, 숙박업소, 술집 등과 웃기게도 성인용품점에서 사용한 내역도 기록돼 있어 충격을 주었습니다.

더더욱 놀라운건 환희유치원 원장은 1000만원이 넘는 월급을 한 달에 두 번씩 받고 각종 수당을 챙기는 등 2년 동안 약 4억원을 수령한 했다니..어처구니 없는 조사결과도 나왔습니다. 어처구니 없이 부정사용된 교비는 상상도 못할정도의 총 7억원으로 밝혀졌다. 

그 후 교육당국은 지난 1월 유치원 원장을 파면하고, 2년간 부정사용한 약 6억8000만원을 환수하라는 통보를 하였습니다.

 

 

전주지역입니다~

전주풍남유치원, 전주온샘유치원, 별초롱유치원, 전주송림유치원, 전주유치원, 새봄유치원, 다솔유치원, 활짝 핀 유치원, 효원유치원 총 9곳이다. 공립유치원이 3곳이나 되군요. 재무감사라 예산관련 비위유형이 대부분입니다.

전국지역 비리유치원 리스트도 링크하니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확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