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화재 났다.."밀양 병원 화재’ 사망자 31명으로 늘나고 있다… 부상자는 무려 80여명<속보>전해드립니다

밀양 세종병원 화재

세종병원과 붙어 있는 요양병원으로는 아직

불이 번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경남경찰청 제공

현장의 소방대원들은 세종병원과 인근 요양병원 입원 환자들을 대피시키는 한편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앞서 소방당국은 화재 진압을 하며 구조작업에 나섰지만 연기로 인해 현장에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지고 있습니다.

26일 오전 경남 밀양의 세종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밀양소방서 제공




26일 경남 밀양 세종병원에서 불이 나 33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이날 오전 7시 30분쯤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병원 1층에서 불이 났다.화재 발생 1시간 40여 분만인 오전 9시 15분쯤 큰 불길은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불이 난 건물에 있던 환자 등 100여명을 인근의 다른 병원 4곳으로 이송했다.이 가운데 33명이 숨진 것으로 소방당국은 파악했다. 나머지는 중경상을 입고 치료 중이다.세종병원에 입원한 환자는 100명 가량으로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다.


소방당국은 불이 난 병원과 맞붙은 별관동인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던 환자 93명은 전원 바깥으로 대피시켰다. 다행히 이곳 입원환자들은 별다른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소방당국의 한 관계자는 “아직 진화와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1층 탈의실 쪽에서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아직 구조가 진행 중인 상황이어서 사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세종요양병원은 2008년 3월 5일 병원 허가가 났다. 장기요양이 필요한 입원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요양병원이면서 일반환자도 진료가능한 병원이다. 요양 98병상, 일반 95병상 등 모두 193병상을 갖추고 있다.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35명이 근무하는 것으로 경남도는 파악했다. [속보]밀양 세종병원 화재···사망자 33명, 중·경상 60여명

권기정·박태우·김정훈 기자 kwon@kyunghyang.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