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머람..믿었던 하기스 물티슈, ‘메탄올 기준 초과’ 10개 제품 회수·판매중지선언!

안심하고 사용했던 유한킴벌리의 물티슈가 배신(?)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유한킴벌리가 생산한 물휴지(물티슈) 10종이 메탄올 허용기준인 함량 수분의 0.002%를 초과해 0.003~0.004%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해당 10개 제품에 대해 판매중지, 회수 조치하였습니다.

유한킴벌리 공식 사과를..?하였지만

유한킴벌리는 13일 회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한킴벌리 물티슈 제품 10종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회수조치를 알리며 심려와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임직원 일동 명의의 공지글을 올렸다.

해당 공지에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정책으로 삼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믿었던 유한킴벌리마져...)

이번 회수 조치 또한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당사는 식약처로부터 일부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 기준치(0.002%)을 초과(0.003~0.004%)하는 메탄올이 검출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음을 알리고 “확인 결과 최근 납품 받은 원료 중 일부에서 미량이 혼입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식약처 발표를 인용, 초과된 메탄올의 수치가 국내외 기준 및 물티슈 사용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메탄올의 정의>>>>>>>>>>>

 

분자식은 CH3OH. 나무를 분해증류해 얻었으나, 오늘날에는 촉매를 사용해 일산화탄소와 수소를 직접 반응시켜 얻는다. 대부분의 메탄올은 천연 가스의 메탄으로부터 만든다. 순수한 메탄올은 화학합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메탄올 유도체는 합성염료·수지·의약품·향수 등 많은 화합물 제조에 쓰인다. 메탄올은 염료로 사용하는 디메틸아닐린이나 합성수지로 쓰이는 포름알데히드로 전환되기도 하며 자동차 부동액, 로켓 연료, 유기용매로도 쓰인다. 또한 옥탄가가 높아 완전 연소되므로 자동차 휘발유의 주요 대체연료로 쓰인다. 목재건류에 의해 얻어지는 메탄올은 주로 공업용 에탄올(에틸알코올)을 제조하는 데 쓰인다. 무색의 액체로 끓는점 64.96℃, 어는점 -93.9℃이고, 공기와 섞이면 폭발성 혼합물이 되며 밝은 빛을 내지 않고 탄다. 또한 매우 유독해서 마시면 실명하거나 죽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